본문 바로가기

(′·ω·`)

★ 뒤늦은 공지 ★


 


1. 행복한 마조히스트는 개인블로그입니다.

가끔은 개인적인 이야기도 하고
가끔은 개나 고양이같은 귀여운 동물 사진도 올리고
2ch 뻘글들도 번역해서 올립니다.

가끔 번역글 = 주인장 본인 얘기라고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일단 여기 주인장은 여자구요, 남친 있구요, 시인이구요, 평범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




2. 댓글은 자유롭게 달아주세요!


개인적인 이야기에 대한 댓글은 최대한 저도 반응하려고 노력합니다.
제 이야기니까요.
하지만 번역에 대한 댓글에는 크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번역자가 괜히 끼어들면 감상에 방해가 될 것 같거든요.
오자, 탈자 지적은 감사히 받고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갈 가능성 있는 악성 댓글은 알아서 삭제하고 있습니다.

2ch 글은 수많은 네티즌의 댓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번역본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자유롭게 즐기다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댓글에 대한 반응이 없다고 노여워하지 마시구요
자기 의도랑 다른 댓글이 달린다고 불쾌해하지 마시구요
가볍게 놀다 가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진정한 자유는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있을 때 누릴 수 있다는 걸 아셨으면 좋겠네요.



3. 한국어를 사랑합시다!

일본에서는 웃음소리를 w로 표시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이 w를 대신할 표현으로 ㅋ이나 ㅎ이 있습니다.
댓글 달 때 되도록이면 w말고 ㅋ이나 ㅎ으로 웃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번역할 때 제가 w를 그대로 두는 건
제가 번역을 할 때 한글문서를 쓰고 있어서요.
ㅋ을 치면 영타로 바뀌더라구요;
비겁한 변명입니까- _-?
네 맞습니다. '찾아바꾸기'를 쓰면 됩니다. 귀찮아서 그랬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

알파벳이나 특수문자로만 이루어진 댓글은 스팸으로 분류되어
자동으로 휴지통에 들어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자유롭게 퍼가세요.


제가 번역한 글을 퍼가는 게 싫었다면 우클릭 방지를 걸었겠죠.
다만 저도 일단 공들여 번역한 시간이 있고
어느정도의 노력은 인정 받고 싶네요ㅋㅋ
출처는 밝혀주셨으면 좋겠어요.
출처링크를 타고 들어오셔야 유입경로에 표시가 되서
제가 그걸 역으로 타고 들어가서 확인 할 수 있거든요.(제가 집착이 좀 쩔죠ㅋㅋ)
가입이 필요한 다음까페나 네이버까페 외의 곳은 잘 확인하고 다닙니다^^
...몇군데 몰래 가입하긴 했습니다;;;;;;;;;;;
댓글보는 재미가 쏠쏠해서 ㅋㅋㅋㅋ



5. 번역은 겹칠 수 있습니다.


지금 2ch 번역 블로그가 한두개도 아니고
재밌는 글은 한정되어 있고
번역하기 전에 그 많은 블로그들을 다 확인 해 볼 수도 없으니까요.

그렇게 가끔 겹치더라도요

"어디어디서 봤던 건데 이렇게 보니까 또 새롭다" 같은 반응이면
상대적으로 덜 유명한 저는 블로그 이름 알려서 좋고
번역자에 따라 느낌도 달라지니까 기분도 새롭고
그렇겠는데요.

"이거 어디어디서 먼저 번역했음" 이런 반응이면 싸움밖에 더 납니까...
이렇게 되면 다른분들보다 번역이 서툰 제가 너무 창피합니다 ; ㅁ;!!!!!!!!!!!!
살려주셈...



공지가 너무 뒷북이라 죄송합니다.
길어서 더 죄송합니다!!




'(′·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 휴가 준비, 1. 수영복  (29) 2010.07.17
확실하지는 않은 공지  (17) 2010.06.02
새로운 시를 썼습니다  (16) 2010.05.17
오늘의 저녁식사  (17) 2010.05.10
시인이 됐습니다  (69) 2010.04.03